본문 바로가기
아기랑 갈만한 곳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수원 아기랑 갈만한 곳

by 올웨이즈파파 2024.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광교중앙공원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숲놀이터를 다녀와서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놀이터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만큼 유아, 어린이에게 좋은 공간으로 되어있어서 수원 아기랑 갈만한 곳 으로 추천 드립니다.

 

광교중앙공원

광교중앙공원 과 숲놀이터는 아이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원입니다. 넓은 잔디밭, 다양한 식물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숲놀이터까지 갖추고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주차

 

  •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02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주차관련해서 먼저 말씀드리자면 입구 바로 앞 뺑오르방이라는 베이커리 매장이 있습니다. 위 사진으로 보시면 뺑오르방을 기점으로 위로 차들이 여러 대 일자로 주차가 되어있는데 이 공간에 주차를 하시면 쉬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하시고 걸어 올라가시면 입구인 계단이 보이는데요. 계단으로 올라가면 광교호수공원에 들어서시는 거예요. 산이 가파르지는 않지만 킥보드 나 자전거는 위험해 보이니 가져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며, 유모차의 경우에는 길이 비포장도로가 아니라 그래도 다듬어져 있기 때문에 처음 입구의 계단만 따로 들고 가시면 내에서는 이용하시는데 괜찮습니다.

숲놀이터

숲놀이터는 유아숲체험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만큼 아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위한 공간처럼 이름과 같이 숲의 놀이터같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 숲놀이터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자연 속에서의 놀이는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경험도 제공하고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형 미끄럼틀 과 밧줄놀이 그리고 나무 오르기 출렁다리등 다양한 아이들이 즐길거리가 많은 수원 아기가 갈만한 곳으로 많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의자나 테이블도 있어서 피크닉으로도 좋은 명소 입니다.

숲놀이터 잭과 콩나물

개인적으로 딸아이가 너무나 좋아했던 미끄럼틀이 있었던 공간인데요. 숲놀이터에서는 명칭이 잭과 콩나물로 불리고 있더라고요. 미끄럼틀이 꽤나 높습니다. 유아 아이가 혼자 타기에는 다소 위험한 부분이 있고 6세 이상정도면 그래도 혼자 충분히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부모랑 같이 탈 수도 있으니 아이를 안고 같이 미끄럼틀을 타는 여러 가족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는 길마다 미끄럼틀 그네 그물망 짚라인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구들이 많이 있어서 즐길 수 있었고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놀 수 있는 놀이시설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부모가 함께 도와줘서 놀 수 있는 정도이니 아이와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도 되고 좋았던 것 같아요. 

 

놀이시설 뒤쪽으로는 앉아서 쉴 수 있는 나무테이블 그리고 의자도 여러 개 배치되어 있어서 도시락을 싸서 먹거나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날 가면 너무나 좋을만한 곳이에요.

모래놀이

생태학습장이라고 해서 흙으로 장난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평소 모래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모래놀이 장난감을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안전한 공간들이 많으니 큰 위험 없이 딸아이도 놀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 위 사진처럼 자갈길이라던지 통나무 계단들이 있어 아이와 걸을 때 재미를 더하면서 걸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은 계단을 좋아하죠? 통나무계단을 여러 번 오르락내리락하면 대근육 발달에도 좋고 아이가 웃음꽃을 띄니 광교호수공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유아숲체험원

주요 시설로는 둥지교실, 포토존과 쉼터, 퍼즐놀이, 가위바위보 계단, 꽃길 지압로, 트리하우스, 나무평균대, 목교 실로폰, 곤충호텔, 대나무 실로폰, 숲속 인디언집, 식물 관찰소, 숲속 교실, 숲속 파렛트, 그물쉼터, 로프 매달리기가 있습니다.

 

너무나 좋았던 부분이 아이가 놀이터를 활용해서 노는 것도 좋았지만 이날 우연히 청설모를 보았는데 평소에 동물원에서 볼법한 동물을 공원에서 마주치니 아이와 계속 뚫어지게 보았는데 아이가 이 장면이 기억에 남는지 청설모, 청설모를 외치더라고요.

 

키즈카페, 박물관등 이런 실내에 아이들이 노는 공간이 있는 것도 좋지만 오늘 소개드린 광교호수공원 숲놀이터는 실외에 있는 곳으로 날씨가 좋을 때가면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도 그리고 대근육발달에도 좋을 거예요.

반응형